LG (2013)
INNOVER & Company
www.lge.co.kr

LG G2 Trend Festa at Garosu-gil 가로수길 LG G2 트렌드 페스타 

2013.8.8~8.17 |INNOVER & Company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2'출시를 기념해 G가 들어가는 장소인 강남과 가로수길을 G2 스트리트로 낙점, 가로수길 행사를 전문으로 맡고 있는 이노버코리아가 행사를 기획 및 추진하였습니다.

수제초콜릿 매장 '코코브루니'에서는 가로수길을 대표하는 4가지 테마(예술, 다이닝, 패션, 벤처)의 실무자들이 강연하는 '트렌드 클래스'를 마련했으며, 가로수길 거리에서는 '가로수길 상품권'을 나눠주는 트랑버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되어 도로 위에서 패션쇼, 자선경매, 플리마켓, 스포츠 클라이밍 체험, 일반인 노래자랑, 영화상영 등이 펼쳐졌고, 거미, 투란, 소울스타, 엘리캣, 이예린, 박소윤 등이 참여한 무대 공연은 축제 열기를 한껏 돋구었습니다.유명 레스토랑, 패션숍, 뷰티숍 등 30여 매장과 제휴해 경품 응모,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콘서트, 패션쇼, 자선경매, 노래자랑, 영화상영, 힐링 강연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열었습니다. 'LG G2' 체험기회를 늘리기 위해 미니 버스도 추가하였습니다.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를 제공함으로 'LG G2'의 이미지 제고 및 축제기간 동안 가로수길 유동인구 작년 대비 18~20%증가, 가로수길 주변상인들의 축제 참여도 80%에 육박하였고, 주변 업체들의 매출 신장에 기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했습니다.

문화예술을 통해 고객의 감성적 욕구와 상징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독특한 소비경험이 있는 기업과 상품을 선호해 경험 자체를 알려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현지에서의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였습니다.